[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Thinking Design School 포럼을 17일 부평아트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교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Thinking Design School은 문장을 활용한 정보설계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과 표현력을 체계적으로 기르는 학생교육 프로그램이다. 2017년 상반기, 인천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10개교가 운영되었으며, 이번 포럼은 운영교의 실천 경험을 나누고, 교육과정을 통해 어떻게 학생들의 생각의 힘을 기를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교육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였다.

Thinking Design School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과 생각 설계라는 주제로 생각코딩 연구소 홍진표 대표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Thinking Design School 참여 학생, 담당 교사, 관련 전문가 등 8명의 패널과 포럼 참여자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포럼에 참석한 인천경원초등학교 이지현 학부모는 “Thinking Design School에 참여하며 자녀가 학습 내용을 구조화하거나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길러졌다며 Thinking Design School이 향후에도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