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스테이션3>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의 주거비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한 월세가 2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년간 다방의 주거비 지원 프로젝트를 통한 월세 절감 혜택은 265명에게 돌아갔다. 

매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1년치 월세로 대표되는 주거비 외에도 중개 수수료, 휴가비, 여행 지원금 등의 금액 지원이 이뤄졌다. 

또한 에어컨, TV, 공기청정기, 난방 기구 등의 생활 용품, 1인 가구 전용 도시락, 반찬 등의 식료품도 함께 제공 됐다.
 
다방 데이터 분석센터에서 주거비 지원을 받은 사용자를 분석해본 결과, 평균 보증금은 1365만원, 월세는 43만원으로, 최고 월세 지원금은 130만원, 최저 월세 지원금은 15만원 이었다.
 
신청자가 많은 지역은 ▲서울시 관악구 ▲서울시 강남구 ▲부산 진구 ▲충북 청주시 ▲서울시 동대문구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 여성(39%) ▲20대 남성(26%) ▲30대 여성(20%) ▲30대 남성(10%) 순으로 조사됐다.
 
박성민 스테이션3 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다방면으로 개편할 예정"이라며 "매달 월세드림을 통해 꿈을 이룬 사용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