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KT가 업무용 차량을 전기자동차로 교체한다.

KT는 11일 오후 광화문 East사옥에서 현대자동차, 롯데렌탈과 ‘친환경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3사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적극 동참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친환경차 시대를 열어가는 데 일조할 것을 약속했다.

KT는 올 하반기 영업현장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1000대를 도입하고 2022년까지 약 1만대를 전기차로 교체한다는 방침이다. 또 전국 400여개 KT사옥에 충전 인프라를 순차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함으로써 미세먼지 Zero, 탄소 배출량 Zero의 친환경 서비스를 주도할 것”이라며 “3사간 협력을 통해 충전 인프라사업 확대 및 5G 기반 미래형 자동차 사업 추진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광국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은 “전기자동차는 모빌리티와 IT가 결합하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환경과 생활, 산업까지 변화시키는 대한민국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