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회]

◆문재인 정부, 대체 공휴일 확대

문재인 정부가 대체공휴일을 확대해 앞으로 쉬는 날이 최대 3일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 9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의 의견을 인용해 공휴일 제도 개선방안이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로 확정됐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정부는 '대체공휴일 확대'와 '요일 지정 공휴일'을 병행하면서 운영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일자리 정책 성공 위해 정치권 포함 노사 협력해야"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성공을 위해 정치권을 포함해 노사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 부위원장은 10일 대한상의 주최로 열린 'CEO 조찬 강연'에 참석했다.

이날 이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성공을 위해 정치권을 포함해 노사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결국 민간 기업이 일자리 창출을 해줘야 한다"며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에게는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늘리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