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LG전자가 오늘(11일)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시리즈의 첫 모델인 LG Q6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제품군 G·V시리즈와 실속형 제품군 X·K 간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Q시리즈를 추가함으로써, 스마트폰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Q6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G6의 디자인과 편의기능을 계승하면서 RAM과 내부 저장용량에 따라 Q6+(플러스)와 기본 모델로 나뉜다. Q6는 3GB·32GB, Q6+는 4GB·64GB다.

LG전자는 G6에 첫 탑재한 18대9 화면비의 풀비전(FullVision)을 Q6에도 적용했다. 화면 크기는 0.2인치 줄어든 5.5인치로 청소년이나 여성이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 부담이 없으면서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자인 면에서 보면 전면은 둥근 모서리 라운드와 풀비전 모서리로 일체감을 자아내고, 후면은 테두리 부분이 곡면으로 처리돼 높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LG전자는 Q6 측면 메탈 테두리에 항공기, 요트 등에 쓰이는 AL7000계열의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다며 내구성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Q6는 안면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기능과 FM 라디오 기능 등을 탑재했다.

LG전자는 내달 한국을 필두로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Q6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조준호 LG전자 사장은 “Q6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들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