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가 오는 8일 오후 2시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대한무인기(드론)조종사협회 발기인 발대식을 개최한다.

대한무인기(드론)조종사협회(이하 협회) 측은 성결대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사단법인 설립을 위한 취지로 이번 발대식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성결대는 현재 평생교육원에서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드론사관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성결대 평생교육원 드론사관학교는 드론 조종사, 드론 촬영편집 1기 과정을 지난 6월부터 시작했으며, 국토부 초경량비행장치 비행자격 교관이 최신장비를 가지고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을 병행해 교육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윤동철 총장 인사말, 이사진 소개, 사업방향 및 설립취지 설명, 자유토의 순서로 진행되며, 드론 관련 지역협회지부장, 드론 조종사 등 총 6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성결대 윤동철 총장의 지원 아래 협회는 앞으로 ▲드론 산업의 올바른 이해와 조종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지원 ▲4차산업 융합콘텐츠 발굴 및 기술개발컨퍼런스 개최 ▲드론 부품의 국제 규격화를 통한 수출산업 활성화 지원 ▲조종사 권익보호 및 신장 ▲국내외 전시행사 및 학술대회개최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