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청주시는 명예퇴직, 공로연수·파견 등에 따른 마무리 인사로 팀장급 이하 516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4일자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주요인사 내용으로는 ▲승진임용 80명 ▲팀장 보직임용 34명 ▲신규공무원 임용 24명 ▲전보 378명 등 516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으며 오는 10일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이번 팀장급 이하 전보인사의 주요 특징으로는 ▲발탁순위 명부에 의거 능력․경력 등 고려한 본청발탁 ▲인사고충상담자 희망보직 최대한 반영 ▲2년 이상 장기근무자 순환전보로 조직 활력·직원 사기진작 유도 ▲책임성과 통솔력이 강한 공무원 주요보직 임용으로, 일과성과 중심의 조직운영으로, 시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6급 보직임용은 2017인사운영기본계획을 기준으로 근무성적, 6급 경력, 승진 당시 명부 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팀장 보직을 부여했다.

또 전보임용은 시정발전에 대한 정책적 안목을 가지고 주요 현안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문성, 업무추진능력, 경력, 적성, 소속 공무원의 인적요건, 부서여건 등을 고려,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