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정종근 의장은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으로 교통정체 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지만 과도하게 책정된 요금으로 경기북부 주민의 부담이 가중된것은 지난 60여 년간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온 주민의 재산권과 고통을 외면한채 접경지역의 특수성과 지역 주민의 현실을 살피지 않은 이기적인 태도”라고 비판했다.

포천시의회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개회 예정인 포천시의회 제126회 임시회를 통해 ‘세종~포천 고속도로 통행요금인하 결의문’을 채택해 중앙정부에 전달하고 경기북부 지역 주민들과 공동대응해 요금인하를 강력하게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포천시의회는 개통을 앞두고 현장에 방문해 시공업체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마무리 작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07년부터 개설 사업을 시작한 ‘세종~포천고속도로’는 처음 시점인 남구리IC부터 종점인 신북IC까지 50.54km의 구간을 연결한 고속도로이다. 포천시를 통과하는 첫 고속도로 개통으로 현재 포화상태인 국도 43호선, 47호선, 87호선 및 동부간선도로 등 경기 북부 주요 도로의 교통지·정체 해소를 통해 통행시간 및 물류비용 절감과 더불어 지역 간 균형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포천시의회는 지난해 9월 22일 경기도청 철도국 광역도시철도과와 10월 18일 국토교통부 철도국 광역도시철도과에 방문해 <포천선 광역철도 조기추진 촉구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을 위한 열린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수년간의 철도 유치 노력으로 2016년 6월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천~도봉선 광역철도’ 노선이 신규 사업으로 확정 고시되는 성과를 거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