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정치]

◆文대통령, 미국 워싱턴 도착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3시(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앤드류스 합동공군기지에 도착했다. 같은날 오후 서울공항을 통해 전용기편으로 출국한 지 14시간만이다. 

문 대통령은 7월2일까지 3박5일동안 워싱턴에 머물며  '공식 실무방문(Official Working Visit)'형식의 방미 일정을 소화한다. 

◆김정숙여사 패션외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방미 길에 오른 김정숙 여사의 패션이 화제인 가운데 옷에 그려진 '푸른색 그림' 작가가 밝혀졌다.

김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미국에 도착해 전용기에서 내릴때 착용한 하얀 재킷 바탕의 '푸른색 나무 그림'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정영환(48)작가의 작품이다.  

[사회]

◆'국민의당 제보 조작' 이유미 구속

지난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입사특혜 의혹과 관련해 제보 내용을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38·여)씨가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박성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9일 열린 이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이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