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30일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나섰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에 신규 장비 ‘로간 반지’ 등을 추가하고 초특급 선물을 증정하는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로간 반지’는 대인 공격력 및 대인 피해 감소 능력을 기본 옵션으로 보유해 대인전에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대인전 전용 장비다. 해당 장비는 탐험, 합성 등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시스템 추가 및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우선 결투장을 대거 개편했다. 결투장의 전장 배경을 보다 화려한 ‘천공의 영광’ 컨셉으로 변경하고, 연속 대전 시스템 도입 및 결투장 진행 결과에 따른 승률 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 획득하기 어려웠던 옵션 변환석을 결투장 참여만으로도 받을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했다.

장비 초월에 따른 초월 효과도 개선했다. 장비의 레벨 및 종류에 따라 전투력, 레이드 전투력, 대인 전투력 등의 추가적인 초월 옵션이 부여돼 이용자들은 초월 진행 시 기존보다 더 강한 효과와 능력치를 가진 장비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기존 장비 강화 레벨을 신규 장비로 옮길 수 있는 ‘강화 이전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이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 재화 ‘토파즈’를 추가했다.

넷마블은 여름을 맞아 최고급 보상을 제공하는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다음달 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만 해도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며, 매주 일요일에는 고대 장비 선택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모은 바캉스 티켓으로 고대 벨트,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1만명 이상이 미션을 달성하면 각성석, 골드, 강화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바캉스 종합선물 선택권을 이용자 전체에게 지급한다. 

신화등급 30레벨 로간 반지를 포함해 장신구 강화석, 헤븐스톤, 성장카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도 함께 연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DC코믹스 세계관 내 대표 영웅 배트맨을 공개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다크나이트 배트맨은 1939년에 처음 코믹스에 등장한 이후로 슈퍼맨과 더불어 DC 코믹스 세계관을 대표하는 슈퍼히어로로 자리잡은 영웅이다.

배트맨은 평범한 인간임에도 슈퍼히어로로서의 책임감에 인간적인 고뇌가 공존하는 캐릭터이며, 코믹스,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전 세계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배트맨은 적과 인접했을 때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공격 스킬 위주에 자체 회복 능력까지 보유한 암살자이다. 또 영화 등에서 본 모습 그대로 회오리검과 배트랑, 은신 스킬 등을 발휘해 적에게 근접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펜타스톰’을 대표하던 암살자 버터플라이, 나크로스에 더해 배트맨은 각 스킬의 피해량이 높은 편이고, 적 몰래 접근해 순식간에 적을 제압하는 전투 스타일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전략을 선사할 예정이다.

‘펜타스톰’에 새롭게 합류하는 배트맨은 7월 1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소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배트맨의 합류로 영웅은 총 33종 플레이 가능하다. 또 넷마블은 다음달부터 골드 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첫 e스포츠 정규리그인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를 개최한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추억의 선수 박찬호 선수카드를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사만루2017'에 추가되는 ‘코리아특급’ 박찬호 선수카드는 한국인 메이저리더로써 아시아 최다 승 등 현역시절 다양한 기록을 남긴 만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박찬호 선수카드 추가를 기념해 파격적인 보상을 담은 이벤트를 다음달 12일 까지 진행한다.

우선 12일까지 출석만해도 2010년에서 2017년 골든 글러브 선수들로 구성된 ‘최고의 선수팩 카드’는 물론 박찬호 선수카드를 제공하는 출석이벤트를 진행한다.

멀티턴 대전 플레이 수에 따라 최고 ‘오버롤 87이상 선수팩’을 지급 받을 수 있는 멀티 턴 대전 보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6일까지 매일 실제 프로야구 경기의 예상 결과를 맞추면 맞춘 횟수에 따라 ‘추억의 선수팩’ 및 ‘국가대표 선수팩’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승부 예측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넥슨, 온라인 ‘메이플스토리2’·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TCG ‘마비노기 듀얼’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보스 몬스터 ‘자쿰’을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강력한 힘을 지닌 ‘자쿰’은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인기 보스 몬스터로, 50레벨 이상 유저 10명이 협력하는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공략할 수 있다.

‘자쿰’이 출연하는 ‘리버스 레이드 던전’은 매 주말 참여 가능하며, 던전 클리어 시 ‘자쿰의 투구’와 ‘새로운 탈 것’을 비롯해 ‘장비 아이템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한 ‘리버스 코인’을 지급한다.

‘자쿰의 팔’ 공략에 성공한 모든 파티 구성원에게 ‘고대신 자쿰의 장식(스킨망토)’과 ‘특별 엠블럼’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자쿰’을 가장 먼저 처치한 파티 구성원과 ‘자쿰’을 가장 많이 처치한 파티 구성원에게 총 ‘넥슨캐시(340만)’, ‘메럿(27만)’, ‘메소(51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게임 누적 접속 시간과 퀘스트, 낚시 콘텐츠 등을 통해 ‘2주년 기념 주화’를 매일 지급하고, 이를 모아 ‘페스티벌 카드 뒤집기’, ‘페스티벌 럭키스핀’에 참여한 유저에게 ‘액션수강증’, ‘스킨’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는 ‘777메럿’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전투 콘텐츠 ‘연합’을 추가했다.

‘연합’은 20명에서 최대 35명까지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으로, 군주 랭크 15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군주 랭크 30이상이면 ‘1천 5백 금전’으로 직접 ‘연합’을 개설할 수 있다.

‘연합’에서는 일주일마다 무작위로 일곱 개의 신규 임무를 제공하고, 연합원들이 협력해 임무를 달성하면 개인보상 ‘재화’와 추가 연합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연합’을 통해 획득한 재화로 ‘연합 상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고, 연합 등용 게시판에서는 신규 연합원을 모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간 대화가 가능한 ‘채팅’ 시스템과 ‘보물’에 추가 전투 효과를 제공하는 ‘보물 강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장수관리’ UI 및 ‘전세 징세’, ‘교본 상자 구매’의 기능을 개선해 편의성을 강화하고 ‘사건’ 경험치를 두 배로 지급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넥슨은 공식카페 이벤트를 통해 다음달 2일까지 ‘섬멸전’에 30, 50, 80회 이상 참여하면 최대 ‘60만 은전’과 ‘120개 보물 조각’을 지급하고, 9일까지 ‘채염’, ‘정욱’, ‘노숙’ 80레벨을 달성하면 ‘금전’, ‘은전’, ‘공문서’, ‘군량’ 등 다채로운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16일까지 6, 7등급 ‘보물’을 강화하면 최대 ‘7등급 보물 확정권’ 두 개를 지급한다.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정통 TCG ‘마비노기 듀얼’에 일본 인기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캐릭터 카드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길티기어’는 일본 유명 게임회사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개발한 2D 대전격투게임 시리즈로, 이번 제휴를 통해 ‘솔 배드가이’, ‘디지’, ‘메이’, ‘쿠라도베리 잼’ 등 인기 캐릭터가 ‘마비노기 듀얼’ 게임 내 카드 및 영웅 스킨으로 등장한다.

다음달 27일까지 약 한 달간 ‘길티기어’ 카드 33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길티기어 콜라보 부스터’도 선보인다. 해당 카드로 플레이 시 원작 게임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대사가 제공된다.

넥슨은 제휴를 기념해 ‘길티기어’ 인기 캐릭터 영웅 획득 이벤트를 실시하며, 다음달 23일까지 정해진 요일에 접속 시 ‘보석(15개)’, ‘스페셜 티켓(2장)’을 선물한다. 또 26일까지 이벤트 아레나에 참여하거나 이벤트 미션을 달성할 경우 ‘보석’, ‘스페셜 티켓’, ‘부스터’ 등을 지급한다.

◆게임빌,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

게임빌은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게임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힘을 지닌 ‘우마왕’을 영입할 수 있는 ‘우마왕 강림 던전’을 오픈했다. 다음달 12일까지 유저들은 강림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용사의 증표’를 모아 특별한 용사를 영입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 시 모든 유저들에게 ‘서유기 알’을 지급해 ‘손오공’, ‘삼장법사’ 등 A~S 등급의 서유기 한정 용사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린과 친구들’ 용사들을 한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나이트 슬링거’는 게임빌과 코쿤비트가 손잡고 선보인 ‘3D 리얼 슬링 액션 RPG’다.

양사는 슬링샷 방식의 독특한 게임성을 전 세계 대중에 부각시키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각적인 이벤트로 글로벌 서비스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투스,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지원형 호문쿨루스를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몬스터 ‘지원형 호문쿨루스’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신개념 몬스터 호문쿨루스의 두 번째 형태로, 아군의 체력과 전투력을 지원, 보강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태생 5성 몬스터로 마법 제작 연구소에서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에 필요한 재료들은 이계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특히 ‘지원형 호문쿨루스’는 지난 4월 유저간담회를 통해 그 모습이 깜짝 공개되면서 그간 많은 유저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기대감을 이끌었다. 직접 몬스터의 속성을 정하고 자신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스킬을 진화시킬 수 있어, 지원형 호문쿨루스를 통한 더욱 강력한 덱 구성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언어인 아랍어도 추가됐다.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아시아, 유럽권 각 국가별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됐던 ‘서머너즈 워’는 아랍어를 새롭게 추가하면서 최대 16개 언어로 콘텐츠를 제공, 더욱 편리하고 빈틈 없는 글로벌 서비스의 토대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호문쿨루스’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이계던전의 밸런스가 조정됐으며, ‘월드아레나’의 첫 번째 시즌이 종료되면서 시즌 보상 수령 및 명예의 전당을 통한 우승자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라이트’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는 신규 영웅 속성 추가 및 전투 시스템 개편 등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 됐다.

우선 ‘빛·어둠 속성’의 영웅이 새로 추가 됐다. 빛·어둠 속성 영웅은 전투 시 기존 물·불·대지 속성 영웅과의 상성은 없지만, 서로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새로 추가된 영웅 속성으로 인해 유저들은 덱 구성 및 전략을 보다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영웅의 능력치를 향상 시켜주는 장신구 시스템을 새로 선보인다. 목걸이와 반지 등으로 구성된 장신구는 시나리오 지역 및 영웅의 신전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으며, 강화나 승급을 통해 그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저들의 도전욕을 자극할 ‘지옥’ 난도의 ‘무한의 탑’도 신규 오픈한다. 유저들은 지옥 난도의 무한의 탑에서 기존 보통, 어려움 등급 때와는 확연히 다른 자신의 덱을 시험해 볼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 전세계 유저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즈메르’ 서버를 신규 오픈하며, 다음달 31일까지 즈메르 서버에서는 경험치를 2배로 제공한다.

컴투스는 라이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 접속 시 태생 5성 영웅 선택권 ‘여신의 증표’를 제공한다. 접속 후 5일 동안 간단한 미션을 수행 하면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캐릭터 중 하나인 '프로스페라'를 지급한다.

◆네오위즈, 온라인 FPS게임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아이언사이트’의 7월 통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이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거나, 정해진 플레이 누적 타임을 달성하면 포인트가 지급되고, 이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포인트는 매일 게임에 출석하면 10 포인트가 지급되며, 이후 30분, 60분, 75분, 90분으로 구분해 각각 차등된 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이언사이트’ 가맹 PC방에서는 플레이 타임 포인트가 2배씩 적용된다.

아이템은 픽셀 DSR-1(영구), 픽셀 롱 아이(영구), 무기고 S2 상자 등 게임 내 인기 있는 것들로 구성해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FPS ‘탄: 끝없는 전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탄: 끝없는 전장’의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탄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의 국가대표 선발전이 막바지에 다다르며, 4강전과 결승전이 다음달 1일 경기도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 CFS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은 지난 24일부터 32강전을 시작으로 시작돼 최강 4개 팀만이 남았다. 4강에 오른 팀들은 Revolt, 취중 탄, Flashant, Noname 등으로 지난 5월에 있었던 클랜전에서부터 두각을 나타냈던 강호들로 알려져 있다.

4강전은 중국에서 열릴 탄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본선 진출 티켓이 걸린 만큼 열전이 예고되고 있다. 우승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추가로 주어지며, 준우승 100만원, 3위와 4위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이번 대회를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2강전부터 중계를 담당했던 ‘ANGEL777’, ‘기무기훈’ 등의 BJ가 마이크를 잡을 예정이다. 관전을 원하는 유저들은 스토브 공식 커뮤니티 내 공지 및 아프리카TV 메인 화면에서 ‘탄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배너를 클릭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기념해 다양한 유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탄 국가대표를 응원하고 문상 받자’ 이벤트는 결승에 진출할 팀을 예상하는 댓글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중계방송 소감 남기고 다이아 받자’로는 중계 BJ를 칭찬하는 댓글을 남긴 유저 20명에게 다이아를 제공하고, 마지막 ‘손에 땀을 쥔 결승전, 탄 쿠폰과 함께’로 결승전 중계가 진행되는 도중에 탄의 다이아 쿠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