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PCBC서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美 PCBC서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 공개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7.06.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삼성전자가 28일부터(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주택·건축박람회 ‘PCBC(Pacific Coast Builder Conference)’에 참가해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PCBC’는 25개국 이상의 건축가, 디자이너, 미디어 등 약 350여개의 업체, 1만여 명의 관계자들이 방문해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 계약이 이뤄지는 행사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개발 단계부터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적인 셰프들의 영감을 반영한 주방 가전 패키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이다.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냉장·냉동모드 전환이 가능한 플렉스 존을 탑재한 4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눠 효율적인 조리를 가능케 하는 플렉스듀오에 스팀 기능까지 탑재한 붙박이형 ‘월 오븐’ ▲업계 최고 수준의(22K BTU) 화력을 제공하는 쿡탑과 스팀 기능의 오븐을 결합한 ‘프로스타일 레인지’ ▲삼성만의 워터월(WaterWall™)’ 방식으로 세척력이 월등히 강화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해당 제품들은 모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 ‘삼성 커넥트’로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조정과 실시간 조작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 ‘뷰 인사이드(View Inside)’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차별화된 주방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외부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스테인리스와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가구 업체를 통해 기존 가구와 어울리게 매칭할 수도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셰프컬렉션 빌트인’의 혁신적인 기술과 프리미엄의 품격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이탈리아 최고급 럭셔리 가구 브랜드 ‘다다(Dada)’와 손잡고 전시장을 구성했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샌디에이고 메리어트 마퀴스 앤 마리나(Marriott marquis SAN DIEGO Marina)호텔에서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셰프컬렉션 빌트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의 사회를 맡은 미국의 유명 푸드디렉터이자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인 캔디스 쿠마이(Candice Kumai)는 ‘셰프컬렉션 빌트인’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편리하고 품격 있는 모던한 주방이 완성되는 모습을 소개했다.

또 삼성 ‘클럽 드 셰프’의 일원이자 미슐랭 3스타 셰프인 크리스토퍼 코스토우(Christopher Kostow)가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직접 요리를 선보이는 쿠킹쇼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미국 빌트인 시장은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 가전 시장 점유율 1위(17.3%, 트랙라인 기준)에 오른 삼성전자는 빌트인 시장에서도 새로운 혁신 기술들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PCBC 참가를 통해 제품의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정상급 셰프들의 철학이 담긴 ‘셰프컬렉션 빌트인’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