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고양시는 관내 노사민정협의회가 대화동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협의회 위원 및 노사정 참여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며 공정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고양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27일 고양시는 관내 노사민정협의회가 대화동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협의회 위원 및 노사정 참여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며 공정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평소 노동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부족한 다수의 소규모 서비스업 사업주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서면 근로계약서 작성과 교부 ▲시급 6470원 최저임금 준수 ▲임금 지급의 3대 기초고용질서 준수의 중요성과 인식 확산을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고양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제작한 업종별 맞춤형 근로 가이드와 기초노동법 자료를 배부하고 홍보 물품을 전달하면서 사업주 스스로 기초고용질서를 준수하도록 계도하고 일반 시민들의 정당한 노동권리 인식 개선을 도모했다. 

시 관계자는 “3대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통한 근로조건 개선, 노동권익 향상, 나아가 노동인권이 존중되는 일터 조성에 힘써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 구축에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내 노사협력 ▲좋은 일터 조성 ▲파트너십 구축 ▲회의체 운영 등을 통한 지역 단위 사회적 대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로써 일자리창출사업, 공정근로․차별개선 캠페인 홍보활동과 각종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