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27일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서울 창신·숭인지구, 서울로 7017 등 서울시 도시재생 현장을 방문하고 향후 경기북부 구도심 재생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부지사의 이번 행보에는 서상교 도 축산산림국장, 이종돈 도 산업정책과장, 김형목 도 도로관리과장, 박태환 도 기업지원과장, 정정화 도 균형발전담당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동행했다.

이날 김동근 부지사가 찾은 ‘창신·숭인지구’와 ‘서울로 7017’은 서울시가 ‘사람 중심의 도시 재생’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의 대표적 현장들이다.

특히 이 사업들은 기존 신도시 건설이나 재개발 등의 한계를 극복하고 구도심이 갖고 있는 본래의 요소를 적극 활용해 주민역량강화, 주거환경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역사문화 자원화를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김동근 부지사는 “앞으로는 단순 개발 위주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구도심 주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도시재생 정책이 추진돼야 한다”며 “경기북부가 가진 역사, 문화, 산업 등 특색을 고려한 새로운 도시재생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