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국내 전기 자동차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새안은 2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신개념 역삼륜 전기스쿠터인 '위드유(WID-U)'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회사에 따르면 위드유는 앞바퀴 2개, 뒷바퀴 1개 구조에 3.98kWh의 탈착식 나노리튬폴리머 배터리(LiB)를 장착한 역삼륜 전기스쿠터다. 최고속도 80km/h, 1회 충전 시 100km의 주행 거리를 실현한다.

위드유는 지난 2016년 국내에 최초로 공개된 이후 다방면의 기술 검증 및 성능 개선을 통한 상용화 모델 양산에 성공했다. 회사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일반 고객뿐 아니라 배달, 경비, 시설 관리, 유통 등 이륜차를 주요 운송 수단으로 삼는 업계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정용 (주)새안 대표이사는 "위드유는 기존 초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전기스쿠터로 실용성과 안전성을 극대화 시킨 모델"이라며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돼 양산 체계를 갖춘 위드유를 통해 운송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위드유는 (주)새안의 독자적 디자인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모든 기본 골조는 뛰어난 강성의 강화 탄소강으로 이뤄져 안전성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고성능 경주용 차량 제작에 적용되는 '롤케이지(Roll Cage)' 방식의 구조 공법을 적용해 차량이 전복되는 상황에서도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키며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특히 기존 이륜차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에어백과 안전벨트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고 운전자가 옆으로 튕겨져 나가는 상황을 대비한 프로텍션 도어(Protection Door)를 설치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로 불리는 나노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위드유에 적용해 저속 전기차 전용 충전기 기준으로 40분만에 완전 충전 가능하며, 220V 가정용 전기 기준으로는 180분이 소요된다. 또 기존 전기차의 단점인 충전 인프라의 문제를 '배터리 탈ㆍ부착 설계'로 개선해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충전 할 수 있도록 했다.

위드유에는 정격출력 5kW, 최고출력 15kW 및 정격토크 24Nm, 최대토크 80N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전기 모터가 적용돼 최대 110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새안은 이륜차 법정 최고 규정 속도인 80km/h를 최고 속도로 설정했다.

이외에도 위드유는 최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별도의 차 키가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제어가 가능하며, 한번 등록이 이뤄지면 일정 반경 내로 접근 시 제어시스템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인식한다.

향후 새안은 'AR HUD' 기술적용과 특수 필름을 도입해 차량 윈드 실드를 통해 상태 정보, 네비게이션,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 속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드유는 루프타입과 오픈타입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