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익

現 푸드테크 기업 '식신' (주)대표이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 박사
스탠포드 경영대학원 SEIT 수료
前 포인트아이 대표이사
前 한국 텔레매틱스산업협회 이사
前 한국공간정보시스템학회 상임이사
前 KT 연구개발본부

‘강남 맛집’, ‘강남 논현동 맛집’ 등 무수한 키워드를 검색해 봐도 우리들이 찾을 수 있는 맛집의 검색 결과는 비슷하다. 저마다 같은 태그를 달고 노출돼 있는 광고성의 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태그로 선정한 만큼, 정보를 찾고자하는 수요는 많지만 진짜 맛집을 소개해 주는 글은 찾아보기 어렵다. 결국 원하는 ‘맛’이 있는 곳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이들을 위해 오늘은 논현동의 진짜 맛집을 소개한다.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맛집을!

◇쫄깃한 수제비와 칼국수, ‘논현손칼국수’

인근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손칼국수&수제비 전문점. 수제비와 칼국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칼제비’까지 총 3가지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6월부터는 계절메뉴인 시원한 콩국수도 준비된다고. 주문후바로 밀가루 반죽을 수제비로 뜨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기까지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된다. 진한 소고기 국물에 소고기 고명을 올려낸 수제비와 칼국수는 취향껏 청양고추 양념장을 더해 칼칼한 맛을 가미할 수 있다. 양이 부족하면 언제든 사리 리필을 요청할 수 있고, 매장 한편에 놓여있는 밥솥에서 밥을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매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재료 준비시간이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강남구 논현로111길 16 ▲영업시간: 평일 11:00~20:30, 토요일 11:00~20:30, 공휴일 휴무 ▲가격: 손칼국수 6,000원, 손수제비 6,000원 ▲후기(식신라케): 그동안 말로만 듣다가 처음 가봤는데 명불허전!! 육수가 진하면서도 깔끔하다. 면도 밀가루의 텁텁한 식감이 아니고 보드랍다. 거기에 서빙하는 아주머니들도 친절하다!! 맛집 맞네요, 기분좋은 한끼!!

◇내공있는 동네 중국집, ‘홍명’

첨가물을 자제하고 좋은 재료를 이용해 요리하는 동네의 조그만 중식당 ‘홍명’. 동네 주민들에게도 인정받는 맛집이다.대표 메뉴는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갓볶아낸 ‘간짜장’. 큼직하게 썰어낸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가 씹는 맛을 더해주며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계란 후라이를 올려주는 것이 포인트. 바삭하게 튀겨내 진한 육향과 촉촉한 육즙이 일품인 ‘수제 군만두’도 별미다. 요리류 중에는커다란 고기완자 위에버섯과 샐러리, 청경채를 올려낸 ‘난자완스'가 시그니처 메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기완자의 식감과 소스가 잘 베어든 감칠맛이 좋다.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31길 10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명절 당일 휴무 ▲가격: 난자완스 35,000원, 간짜장7,500원 ▲후기(식신 과자는홈런볼): 논현동(학동역)에 위치한 중국집 홍명(紅明). 동네의 작은 중국집이지만 간짜장 맛이 강남에서 제일 맛있었었던 거 같다. 식사시간에는 줄서서 기다릴 정로로 인기가 많은 곳..

◇4대째 운영중인 족발집, ‘그때그집’

국내산 앞다리만을 사용하는 족발집으로 메뉴는 족발, 해물파전, 부추비빔밥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대표 메뉴인 족발은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 껍데기와 비계 부분이 많은 편이지만 기름기가 빠져있어 고소한 맛과 씹는 식감이 좋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부추무침과 오이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오이와 청양고추는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고, 부추무침은 족발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각종 해산물을 넣어 두툼하게 부쳐낸 파전은 간이 적당하고 폭신한 식감이 인상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추비빔밥도 별미다. 점심시간에는 간단한 식사메뉴가 준비되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29길 17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일요일 휴무 ▲가격: 족발 45,000원, 파전 25,000원, 부추비빔밥 5,000원 ▲후기(식신 매일다이어트): 많은 사람들이 서울 최고의 족발집이라고 손꼽는 곳 중에 하나이다. 강남구청역 근처에 숨어 있는 맛집. 전체적으로 족발이 담백하고 맛이 깔끔했던 편이에요.

◇원테이블 프렌치 레스토랑, ‘셰프김태홍’

하루 단 한 팀만을 위해 요리하는 원테이블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사전 예약이 필수. 콜키지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아본인이 원하는 술을 가지고 와서 모임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디너 코스는 준비되는 요리와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직접 문의 하는 것이 좋다. 식전에 준비되는 빵은 두번 구워서 바삭한 깜빠뉴. 훈연한 파프리카 파우더와 꽃소금을 뿌려낸 허머스(병아리 콩을 주재료로 만든 딥)와 곁들여 먹는다. 코스 중 인기가 좋은 ‘엔젤헤어 콜드 파스타’는 가리비 관자 파우더를 칠리 오일과 섞어 간을 하고, 숭어 어란인 보타르가를 갈아서 올려낸다. 짭조름한 어란의 감칠맛이 일품.

▲위치: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5길 72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가격: 디너코스 변동 ▲후기(식신맛집탐방녀):콜키지 프리 원테이블 레스토랑. 술을 가지고 와서 먹어서 괜찮았어요. 술이 떨어지니 편하게 편의점에서 사다 먹으라고 하셔서 감동...

◇프라이빗한 재패니즈 다이닝, ‘두사라’

신선한 계절 해산물과 다양한 부위의 1++한우를 동시에 즐길 수있는 재패니즈 다이닝. 항상 일정한 메뉴를 내어놓는 신사 본점과 달리 논현점은 매번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아기자기한 플레이팅과 프라이빗한 분위기로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좋은 편. 인기 메뉴 잘 발라낸 대게살에 우니(성게알)를 빙 두르고 그 위에 대게 내장과 와사비를 올려내 김을 곁들여 먹는 ‘우니,카니’. 황금빛의 선도가 좋은 우니를 이용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잘 구워져 육즙의 수분감이 일품인 ‘한우 구이’ 역시 인기 메뉴 중 하나.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46길 12 ▲영업시간: 평일 18:00~01:00, 일요일 휴무 ▲가격: 1++ 한우 구이(채끝등심)36,000원, 우니·카니 37,000원 ▲후기(식신마르게리따): 가성비 만점의 수준 높은 코스요리가 일품이다. 술 한잔 하며 모임 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다. 특히 생선의 퀄러티가 좋다. 우니가 아주 좋은 편이다. 생선과 고기 요리를 둘다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두사라라고 지었다고 한다.
 

<사진제공=식신>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