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 임명장 수여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후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신임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통령은 "전세값은 계속 오르고 전세가 월세로 전환 돼 지금은 월세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서민들은 이중삼중으로 힘들다. 이것이 최우선 정책과제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장사가 잘된다 싶으면 주인이 가게 세를 올려버리거나 권리금 문제 그런 것도 (해결을) 꼭 당부 드린다"며 "상가임대료와 권리금을 잡아주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회]

◆3野 "文대통령, '여성비하' 탁현민 경질" 한목소리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은 21일 '여성비하' 논란을 산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에 대해 한 목소리로 강력 비난하며 경질을 요구했다. 

김명연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청와대는 여성비하 논란에도 불구하고 끝내 탁 행정관을 기용했지만 지난번 드러난 문제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했다"며 "2007년 탁 행정관이 공동저자로 참여한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다'에서는 삐뚤어진 여성관도 모자라 임산부에 대한 변태적 시각을 드러내며 신성한 모성을 모독했다"고 비판했다. 

[경제]

◆국정위 '통신비 인하안' 내일 발표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가계통신비 인하 공약을 지키기 위해 '선택약정할인 상향(20%→25%)' 카드를 검토하고 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국정위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선택약정할인 상향, 공공 와이파이 확대, 보편적 요금제 도입 등의 통신비 인하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대 쟁점인 기본료 폐지는 이번 통신비 인하안에서 제외될 것으로 전해졌다. 기본료를 폐지할 법적 수단이 없는 상황에서 이통3사와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했다. 대신 선택약정할인 상향 등을 통해 기본료 1만1000원에 상응하는 인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文대통령 "일자리 정책 로드맵 8월말까지 마련"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일자리위원회는 일자리 정책 로드맵을 8월말까지 마련해주셨으면 하는 당부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세종실에서 주재한 제1차 일자리위원회 회의 모두 발언에서 이같이 밝힌 뒤 "일자리를 통한 국민성장을 이루기 위해서 정부는 정책의 최우선 순위를 좋은 일자리에 두고 기존 정부정책을 거기에 맞춰 나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