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원전정책 전면 재검토"

<사진제공=청와대>

문 대통령은 19일 오전 부산시 기장군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에서 열린 '고리 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에 참석해 "원전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 하겠다"라며 원전 중심의 발전정책을 폐기하고 탈핵 시대로 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당-바른정당, 상임위 보이콧 

문재인 대통령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 강행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19일 예정된 5개 상임위원회를 보이콧했다. 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직후 “대통령이 부적격자를 임명 강행한 데 대한 항의 표시로 냉각기를 가져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며 “오늘부터 상임위 활동에 응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예정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과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 계획서 채택 논의 등이 무산됐다. 

[경제]

◆서울 전지역 전매 제한기간 강화

국토교통부는 19일 오전 서울 정부청사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적 관리를 위한 선별적 맞춤형 대응방안' 브리핑에서 강남 4개구(강남·서초·송파·강동구) 외 21개구 민간택지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시까지로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회]

◆ 정유라, 제3국 '몰타 시민권' 취득 시도 의혹

19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정씨는 덴마크에 구금됐을 당시 최씨 모녀의 독일 정착을 도운 측근인 데이비드 윤을 통해 지중해 섬나라 몰타의 시민권을 얻으려고 시도했다. 

몰타 시민권 취득을 위해서는 65만유로(약 8억2500만원)를 몰타 정부에 기부하고 35만유로(약 4억4400만원) 상당의 부동산을 구입하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조사에서 정씨는 이같은 몰타 시민권 취득 시도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돈이 많이 들어 시민권 취득을 포기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