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환경단체협의회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지난 15일 공릉천에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고양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고양시 환경단체협의회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지난 15일 공릉천에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고양시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여개 시민 환경단체와 지역 주둔 육군 7개 부대 및 시 공무원, 인근 주민 등 총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 유공자에 대한 시장표창 전달 및 생태계 교란 식물(단풍잎돼지풀, 가시박) 제거와 하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참여자들은 시 허브 하천인 공릉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가꾸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고양환경단체협의회 권해원 회장은 “‘환경의 날’ 행사는 어느 행사보다도 그 의미가 매우 크고 15년간 매년 행사를 해온 결과, 시민들의 하천에 대한 환경의식이 높아짐을 물론 하천수질 또한 매우 청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고양환경단체협의회 오미옥 사무처장은 “비단 ‘환경의 날’뿐만아니라 ‘세계 물의 날(4. 22.)’, ‘세계 바다의 날(6. 8.)’과 같이 물과 관련된 기념일에도 대대적인 생태하천 가꾸기 행사를 펼쳐 60, 70년대처럼 아이들이 물장구치며 물놀이 할 수 있는 청정하천 가꾸기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