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이 AIIB 2017에서 발표하는 모습이다. <제공=KT>

[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리는 제2차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연차총회에 참가한다.

총회 첫날 연사로 나선 오성목 KT네트워크부문장은 ‘5G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 시대이며 5G는 그 핵심으로 디지털 산소가 될 것”이라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성공적으로 5G 통신 기술을 선보여 글로벌 5G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총회 2일차에는 신소희 KT글로벌 사업추진실 상무가 ‘한국 통신 인프라의 차별적 경쟁력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ICT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효율성을 높인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KT는 ‘5G&융합서비스’를 테마로 기업전시관도 운영한다. 이곳에는 5G 네트워크와 스마트에너지관리, 산업·공기질 안전 IoT 솔루션이 전시된다.

오성목 KT네트워크부문장은 “이번 AIIB 연차총회는 회원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의 5G 기술과 역량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해외 ICT 인프라사업을 발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