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1위 선정 앰블럼<이미지 제공=귀뚜라미>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은 브랜드를 적극 추천하는 응답자 비중에서 비추천하는 응답자 비중을 제외해 추천지수를 산출한다.

이번 조사는 2016년 10월 중순부터 2017년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 동안 서울 및 6대 광역시 10대~50대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산업 대표성을 지니며 소비자 추천이 중요한 '100개' 산업군을 조사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타인에게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만큼 고객의 신뢰를 받는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큰 책임감을 느끼고 좋은 기업, 좋은 제품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뚜라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진에 대비한 2중 안전장치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내부에 장착하고 있다. 지진을 감지하면 보일러 작동을 중단시켜 가스 누출, 폭발, 화재 등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지난해 경주에서 규모 5.8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 귀뚜라미보일러의 안전장치가 작동하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