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왼쪽부터), 서울대 어린이병원 조태준 병원장(왼쪽에서 두 번째), 애경산업 마케팅부문장 윤진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2080 기적나눔박스'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애경>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이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와 가족을 돕기 위해 나섰다.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은 14일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함께 서울대 어린이병원에서 ‘2080 기적나눔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애경과 (재)바보의나눔은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와 가족을 돕기 위해 공동으로 진행한 ‘2080 기적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가 2만원 상당의 구강용품으로 구성된 ‘2080 기적나눔박스’ 1000세트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전달했다.

(재)바보의나눔은 고 김수환 추기경의 나눔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된 모금전문단체이며, 애경은 지난 5월 16일 열린 ‘제6회 바보의나눔 베이스볼데이’ 행사에 참여해 (재)바보의나눔과 공동으로 ‘2080 기적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80 기적나눔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부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관심과 직접 참여로 진행된 기부행사로, 투병생활에 지친 환아와 가족들이 질환을 끝까지 이겨내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달된 2080 기적나눔박스는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 및 소아암 환아 등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입원한 환아와 가족들에게 전달된다. 2080 기적나눔박스는 환아들이 사용할 수 있는 2080 어린이 치약과 칫솔, 가족들이 사용할 수 있는 2080 구강용품으로 구성됐다.

애경 관계자는 “2080 기적나눔박스가 면역력이 약한 환아와 가족들의 건강한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애경은 기업이름이자 기업이념인 ‘사랑(愛)과 존경(敬)’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80 기적나눔박스 전달식에는 (재)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 서울대 어린이병원 조태준 병원장, 애경산업 마케팅부문장 윤진호 상무 등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