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남양주보건소는 2017년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남양주시 다산홀과 남양주보건소에서 아동 구강건강인형극과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14일 남양주보건소는 2017년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남양주시 다산홀과 남양주보건소에서 아동 구강건강인형극과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작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이와의 평생동행! 내 인생의 건강미소!'란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평생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 실천을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로는 구강건강 인형극 공연 ‘누가 내 치아 훔쳐갔어?’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통해 올바른 치아 관리법과 재미있는 칫솔질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2부 행사로는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내 세균검사, 칫솔 등 구강위생용품 및가정용 불소용액양치용액 배부,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교육들이 진행된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보건소장은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로 평생 건강한 치아와 함께 건강한 미소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강건강홍보를 실시해 시민들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