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중앙대학교(서울캠퍼스)에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화성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화성시가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중앙대학교(서울캠퍼스)에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화성시 중국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화성시에 주소를 둔 중학생 1학년에서 3학년 총 58명이며, 선발인원의 30%는 저소득층, 일반학생의 10%는 다자녀 및 다문화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6월 26일까지 ‘화성시 중국어캠프’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자부담 56만원이며, 나머지 155만원은 화성시가 부담한다. 저소득층 자녀의 경우 시에서 전액 지원한다.

중국어캠프는 3주간 합숙을 통해 기초 중국어 집중교육과정과 문화체험 및 미션 수행, 문화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김계순 교육협력과장은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이 중국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어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중국어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