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지난 9일 관내 일산동구 백석역 일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일산소방서 및 한국동서발전, CPR교육단, 고양시 시민안전지킴이 등 민간참여자들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 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고양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고양시는 지난 9일 관내 일산동구 백석역 일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일산소방서 및 한국동서발전, CPR교육단, 고양시 시민안전지킴이 등 민간참여자들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시와 유관기관 및 민간참여자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여름철 안전수칙을 주제로 안전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수칙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중점 홍보하며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심폐소생술 교육 및 쯔쯔가무시증 예방수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을 홍보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험요인에 대해 시민 스스로 점검하는 습관을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