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은 지난 7일 해양수산부로부터 '2016년 유관기관 홍보활동 평가'에서 창의적 아이디어와 적극적 홍보활동으로 유관기관 홍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해양수산부 23개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온라인 활동 등 4개 부문과 가감점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공단은 지난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해양쓰레기 줄이기, 해파리 폴립제거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해양환경 정책홍보'에 앞장서 왔다. 특히 신규사업 등 어려운 해양환경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 맞춰 '핵심 메시지화'해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는 직원 모두가 온·오프라인 미디어 전문가로서 대국민 이해증진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며 정부와 국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아무리 뛰어난 정책이라도 국민들이 알아주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며 "도전과 혁신을 향한 공단의 끊임없는 노력과 정책 이슈를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공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