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전상영)과 함께 방송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티브로드는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대학길에 위치한 한국영상대학교(이하 영상대) 본관에서 전상영 영상대 산학협력단장, 박정우 티브로드 사업협력실장, 김동휘 티브로드중부방송 보도제작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측은 제작센터 투자와 방송설비 및 기자재를 활용, 지역민의 방송 참여를 확대하고, 방송 프로그램의 공동 제작 등을 통해 방송·영상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쪽 실무자가 참석하는 협의회를 구성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영상대 전상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키워주고, 학생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브로드 강신웅 대표는  “자생적 산학협력 환경 구축과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체제 확립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인프라를 조성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