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中企 대상 협력연구개발사업 공모
상태바
한전KDN, 中企 대상 협력연구개발사업 공모
  • 정상명 기자
  • 승인 2017.06.0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전KDN은 '2017년도 협력연구개발사업'을 내달 14일까지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05년도부터 매년 시행 중인 협력연구개발사업은 한전KDN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전력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 신제품 등을 개발해 사업화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한전KDN은 협력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지난 12년간 33개 중소기업에 55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중소기업 중에서 연구개발 전담부서 또는 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전력ICT 분야 중소기업이면 참가 가능하다. 

'신기술·신제품·신공법의 연구개발', '기존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현저히 향상시키거나 원가를 절감하기 위한 연구개발' 또는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수입대체 국산화 연구개발' 과제에 대한 연구개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협력연구개발사업으로 선정되면 총 연구개발비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개발기간은 24개월 이내, 지원 과제는 기업당 1개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전KDN 전자입찰시스템과 홈페이지 중소기업지원 사이트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올해 협력연구개발사업 지원 규모를 전년 대비 25% 늘어난 12억원 규모로 편성하는 등 동반성장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유망한 전력ICT분야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