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 네이버가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하 네아로)’이 최근 월간 이용자 수 1,000만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로그인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네아로’는 외부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 네이버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4,200만 남녀노소가 갖고 있는 네이버 계정을 활용하기 때문에 여타 소셜 로그인 서비스에 비해 접근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여러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함께 도입한 과외정보사이트 <과외왕>은 2016년 6월 기준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약 70%가 ‘네아로’를 통한 가입자였다고 밝혔다. 채용정보사이트 <잡코리아> 역시 같은 시기 약 70%가 ‘네아로’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높은 이용률과 더불어, 전 연령층에서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네이버의 강력한 보안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 역시 ‘네아로’의 장점이다. 네이버는 평소와 다른 환경이나 안전하지 않은 환경에서 로그인 발생 시 도용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정 잠금 등의 보안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사용자 스스로가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용 아이디, 일회용 로그인, 2단계 인증(OTP) 등의 수단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부 사이트에 전달되는 본인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스스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면서 보안이 한층 강화되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