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이 30일 가뭄으로 고생하는 현장을 찾아 농민을 위로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민들을 위한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에 이춘희 시장이 30일 연동면 노송리 노지채소 경작지를 찾아 가뭄 실태를 직접 살피며, “가뭄으로 인해 농심이 얼마나 타들어가는 지 잘 알고 있다.”며 “기금 및 예비비 등 가용한 모든 재원을 조기 투입해 가뭄 극복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세종시는 매일 관내 가뭄상황을 점검하고, 양수기 367대와 용수호스 55㎞, 소방 및 민간 급수차량 24대, 소방펌프 및 물탱크 54대 등을 지원해 농촌 지원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며, 기상정보 및 가뭄상황, 농업·생활용수 공급 상황을 모니터링을 통해, 긴급 상황시 ‘가뭄대비 T/F팀’을 가동, 선제적으로 대처키로 했다.

아울러, 한경호 부시장도 지난 29일 연서면 월하리와 쌍전리 지역 밭작물 농가, 전의면 유천리 논작물 농가 등을 찾아 가뭄 현황을 점검하고,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

한편, 현재 세종시의 지난 6개월 강수량은 122.0mm로 작년 대비 33.4%에 불과하며, 저수지 저수율도 예년 대비 80%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