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이 소규모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접 찾아가는 현장교육'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직접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규모 건설현장의 안전․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 실시한 것으로, 현장안전․품질관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22곳의 신규 착공 소규모 건설현장 대상으로 했다.

또한, 행복청 현장관리 담당 직원을 2개조로 나눠, 직접 현장을 찾아가 1:1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높은 품질의 도시 건설, 건설현장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 주안점을 뒀으며, 지난해 실시했던 품질․안전관련 규정 위주에서 더 나아가 관리 기준 및 기준 미준수시 받게 되는 벌점 등 불이익 처분 내용을 보완해 건설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유근호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찾아가는 현장교육에 대한 건설현장 종사자들의 호응도와 직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다음 교육 시에는 좀 더 실무적인 내용들을 보완해 현장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