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2017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를 열어, 세종시 관내 학생들의 삶에 대한 성찰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키 위해 나선다.

우선, 29일, 도담초등학교 강당에서는 ‘노래가 있는 책 이야기’란 주제로 샌드아트 공연과 북뮤지션 제갈인철 작가의 '노래가 있는 문학 이야기' 강연은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소재인 샌드아트와 노래를 매개로 문학과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교육청이 준비한 '2017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는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중 선정교를 중심 학교로 인근 학교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까지 총 9회 동안 음악, 문학, 역사, 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나태주 시인, 태원준 여행작가, 서경덕 교수, 송용진 작가, 대전시립합창단 등이 초빙돼 학생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인문학을 제공케 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좀 더 여유를 가지며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삶에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