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상그룹>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대상문화재단은 중·고등학생 300명에게 2년간 총 7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2017년도 중고등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중·고등학생 총 300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재단은 이들 장학생들에게 연 3억6000만원씩 지원한다.

대상문화재단의 중고등학생 대상 장학사업은 청소년 가장,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가정의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등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2월에는 국내 대학생 70명과 동남아유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한 바 있다.

대학 장학생 지원 사업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문학, 철학, 사학, 문화인류학 등 인문학 분야와 물리학, 생물학, 화학 등 기초과학 분야, 생명공학, 식품공학 등 식품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지원한다.

임창욱 대상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47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으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