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여기어때는 반려동물과 보호자, 반려동물 전문 O2O 서비스 CEO들을 초청해 강남 애견카페 ‘어반도그’에서 ‘여기모임 with 스타트업: 반려동물, 스타트업 공생을 말하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반려동물 동반 이용 가능 숙박정보를 제공하는 여기어때를 비롯해 펫닥(의료), 페오펫(입양), 펫미업(교통), 러브핫핏(패션), 21gram(장례) 등 6개 서비스가 함께 했다. 내추럴발란스(식품)와 코르누보(견사)가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가구의 고민을 듣고, 소통하자는 의미에서 꾸며졌다. 먼저, 이명길 국내 1호 연애코치 사회로,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이어 ‘좋은 사람인지 궁금하면 반려동물에게 물어봐’, ‘반려동물이 찾아주는 인연’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마련했다.

이후 간단한 식사가 제공되고, 반려동물 O2O 서비스 대표와 펫팸족 교류의 장이 열렸다. 문지형 여기어때 커뮤니케이션 이사를 비롯해 최승용 펫닥 대표, 최현일페오펫 대표, 장수익·박나라 펫미업 공동대표, 이찬미 러브핫핏 대표, 권신구 21gram 대표는 자신들의 서비스 활용법을 소개했다.

문지형 여기어때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반려동물 동반 시 여행, 여가 활동이 제약된다는 펫팸족의 고충을 공감하며, 반려동물 동반 입실 가능 숙박정보를 꾸준히 고도화 중”이라며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 서비스 고민과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숙박O2O를 대표해 반려동물 O2O들과 힘을모아, 반려동물 가구가 제약 없이 여가·문화생활을 누리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승용 펫닥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들과 소통하고, 업계 O2O 종사자들과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유익했다”며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고, 관련 산업이 성숙하는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권신구 21gram 대표는 “편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을 위해 반려동물과 펫팸족 모두에게 도움되는 O2O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