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17학년도 봄학기 입학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신입생 모집을 위한 2017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신입∙편입 지원 학생들에게 2017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전형 정보와 지원 방법 등을 안내하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처장 리차드 플로이드(Richard Floyd)의 인사말과 학과 소개, 그리고 제이슨 모리스(Jason Morris) 국제학과 교수 등과 재학생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대학 생활정보 설명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원자와 학부모들은 입학처 직원들과의 개별 상담을 통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 지원하기 전 궁금했던 사항들을 직접 문의할 수 있으며,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별 입학 전략 상담도 가능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현재 경영학과, 재무금융학과, 회계학과, 경제학과,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등 총 6개의 학과를 개설해 운영 중이며, 경영학, 회계학, 재무금융학이 소속된 비즈니스 스쿨은 전 세계 비즈니스 프로그램들 중 5%만이 획득하고 있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을 배출하고 세계 50위권을 상회하는 경제학 및 국제학과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가을학기에 신설될 '분쟁분석 및 해결학'은 유엔, 미국 국무부, 미국국제개발협력처를 도와 분쟁 해결 컨설팅을 진행했던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스티븐 리 총장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본교의 우수한 커리큘럼인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를 신설했으며, 학과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국제비정부기구(NGO), 외교, 행정, 정치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사회의 갈등 해결 능력과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과의 첫 개설을 앞두고 열리는 입시설명회인 만큼 많은 예비 지원자들과 학부모들의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은 7월 31일이다.

원서접수는 대학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원자들은 토플 IBT 80 이상 또는 IELTS 6.5 이상에 준하는 공식 영어 능력 증명서, 영문 고등학교 공식 성적표, 자기소개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토론학 연구소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국제영어토론대회'의 예선 접수를 6월 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제2회 국제영어토론대회 예선 추가 접수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한 후 회신 이메일에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미국과 한국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What can the US and ROK do to protect each other from DPRK aggression?)'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제작한 5-7분 분량의 영상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예선 합격 발표는 6월 말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총 6명의 합격자들에게 통보될 예정이다. 6명의 국내 합격자들은 미국 현지 1차 예선을 통과한 6명의 고등학생들과 2인 1조로 팀을 배정받고 총 여섯 가지의 본선 토론 주제를 사전 제공받는다.

팀을 배정받은 국내외 12명의 1차 합격자들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하는 4박 5일 토론 캠프에 참여하는 한편,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본교 토론학 연구소의 피터 포버(Peter Pober)박사와 강사진들이 직접 제공하는 '토론의 원리와 이론', '토론에서의 반론 제기', '현대 연구 관행의 기법과 전략', '설득의 기술' 등으로 구성된 토론 강의를 청강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8월 3일에 진행될 2차 예선에서 6팀의 본선 진출자들은 사전 제공된 총 여섯 가지의 주제 중 무작위로 선출된 주제로 총 15번의 찬반토론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최고 높은 점수를 득점한 두 팀이 4일 결선에 진출해 우승을 다툰다.

최종 결선에 오른 두 팀은 상금과 함께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토론학 연구소에서 발급하는 공식 상장을 수여 받는다.

최종 우승팀은 미국 토론학 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조지메이슨대학교 인터내셔널 스피치 컨테스트(GMUK International Speech Contest) 참관, 조지메이슨대학교 토론학 연구소 미국 캠프(GMIF USA Camp) 참여 등의 기회를 부여 받게 된다.

스티븐 리 총장은 "국내 고등학생들이 미국 본교에서 파견된 조지메이슨대학교 토론학 연구소 강사진의 강의를 받고 미국 고등학생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다"며 "올해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석해 주어진 기회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