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실시된 ‘2017년 노사관계 현장지원과정 연수’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24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장과 행정실장, 본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2017년 노사관계 현장지원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의 이번 연수는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한 500여명의 교직원에게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키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광욱 한국실무노동법연구소 소장은 ▲노사 합심의 리더십 ▲공무원 조직내 갈등관리 ▲노동법 등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합리적 노사관계 발전 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참석한 교직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노사관계에 대해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신뢰를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노사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에서는 이번 노사관계 연수에 이어 이달 31일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문화의 밤 행사를 계획하는 등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