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지난 19일 첫 가맹 1호점으로 경기도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한 ‘맘마식자재마트 일산식사점’을 정식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전국마트연합회 김성민 회장,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유은혜 의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로써 마트 O2O ‘맘마먹자’가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통해 고객접점 확대하고 중소형 마트의 서비스 산업 고도화를 본격 시작한다. 이는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자 환경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 정보통신(ICT) 및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며 중소형 마트의 경쟁력 있는 사업 환경을 만드는 과정이다.

이를 O4O(Online for Offline)라고 하며 이번 ‘맘마먹자’는 O2O 서비스를 O4O 비즈니스로 본격 확대하는 것이다.

‘맘마먹자’는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인 중소형 마트를 대상으로 마트 O2O 맘마먹자 서비스와 오프라인을 연동하는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다.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이를 통해 중소형 마트의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등의 시장 위협에서 올바른 자리매김을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그 시작으로 증강현실(AR)를 이용해 상품구매가 가능하도록 하여 별도의 카트나 장바구니 없이 쇼핑이 가능한 증강현실(AR) 마트를 ‘맘마식자재마트’에 적용할 계획이다”며 “증강현실(AR) 쇼핑은 고객이 마트에 들어와 원하는 상품을 카메라로 찍어 ‘맘마먹자’ 앱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를 하면 집으로 즉시 배송이 된되고, 해당되는 상품의 광고를 보거나 주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맘마먹자’ 증강현실(AR) 마트는 이 외에도 중소형 마트를 방문했을 때 찾는 상품의 위치를 증강현실로 보여주거나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댓글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도 구현될 예정이다.

이는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쇼핑 환경을 제공 함으로써 고객에게 구매하는 재미와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결국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소형 마트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만드는 과정’이다. 

김 대표는 “이번 맘마식자재마트 가맹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0개 가맹마트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들 가맹마트의 쇼핑환경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게 경쟁력을 불어넣어 매출증대는 물론 대형마트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중소형 마트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은혜 의원은 “그동안 중소형 마트의 경쟁력 강화와 동네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중소형 마트 앱 ‘맘마먹자’가 동네상권을 살리고 중소형 마트의 경쟁력 확보에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트 O2O ‘맘마먹자’는 배달이 가능한 전국의 모든 중소형 마트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지역 마트를 검색하여 마트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맘마먹자’ 고객센터 1899-2060를 통해서 상품 주문 및 배달도 가능하다. 이로써 중소형 마트도 ‘맘마먹자’를 통해 대형마트가 중심이 된 슈퍼마켓 유통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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