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한겨레고등학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안성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오후 한겨레고등학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안성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교육협의회에는 초등학교 학교장 34명이 참석해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방안과 농산어촌 소재 소규모 학교 적정 운영 내실화 방안 등을 주제로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민주시민교육과, 적정규모 학교육성추진단, 안성교육지원청 등 교육청 관계자도 참석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현안 문제의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학교장들은 토론 주제 외에도 유치원 탈북학생 특별학급 확대, 다문화학생 많은 학교 지원, 시설주무관 배치 증원, 특별실을 비롯한 학교 증축, 학교시설 노후화 종합 대책 마련, 학교관리 위한 고가장비 공유, 폐교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는 자유롭고 편안하고 신나고 즐거워야 한다”면서 “학교민주주의, 학교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학교문화를 바꿔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기학생은 다양한 원인을 가고 있으며 도움이 절실하다”면서 “학생위기지원단을 통해 상담을 강화하고 생명존중문화 조성과 위기학생 예방 정책개발 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마무리 발언으로 “엄청난 변화의 시기를 맞아 극심한 경쟁 속에서 학생들은 외롭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건강한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친구, 선생님, 부모님 등 주변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