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현대자동차 그랜저 HG(사진)가 중고차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차종인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최대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올해 1~4월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의 누적 방문자 수를 집계한 결과 현대차 그랜저 HG가 1위를 차지했다.

그랜저 HG는 누적방문자 수가 44만3790명으로 하루 평균 약 3900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다음은 BMW 5시리즈가 누적방문자 수 41만2574명, 메르세데스 벤츠의 E-클래스가 36만2968명을 각각 기록해 뒤를 이었다.

차종별로 보면 경차에서 한국지엠 쉐보레의 스파크가 기아차 올 뉴 모닝과 레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4위와 5위도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와 기아차 뉴 모닝이 차지해 스파크와 모닝의 경우 연식에 상관없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형차에서는 현대차의 신형 엑센트가 1위를 기록했고, BMW의 소형차 미니와 BMW 1시리즈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미니는 방문자 가운데 20대와 30대 여성 비율이 조사 모델 중 가장 높았다.

준중형차에서는 수입차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BMW 3시리즈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벤츠 C-클래스, 3위는 현대차 아반떼 AD가 차지했다.

중형차에서는 독일 3사의 대표 중형 세단이 나란히 1, 2, 3위를 기록했고 현대차 LF쏘나타와 YF쏘나타가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BMW는 신차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준중형과 중형차급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대형차에서는 현대차 그랜저 HG가 1위를 기록했다.

그랜저 HG는 대형차뿐 아니라 모든 조사 대상 가운데 가장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해 높은 인기를 나타냈다.

2위와 3위는 현대차 제네시스 DH와 제네시스 G80이 차지했다.

최근 출시된 그랜저 IG 역시 순위권을 기록했다.

SUV 차종에서는 기아차의 선전이 눈에 띄었다.

기아차의 올 뉴 카니발이 방문자 수 30만7천111명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 방문자 수는 전체 순위에서도 5위에 해당하는 높은 수치다.

3위 현대차 싼타페 DM을 제외하고 모든 순위를 기아차가 차지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경차·대형차·SUV·RV 차종에서는 국산차, 소형·준중형·중형차에서는 수입차가 강세를 보였다"며 "특히 독일 브랜드 대표 중형 세단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