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롯데자산개발>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유통가는 가정의 달 '황금연휴' 특수를 놓칠세라 어린이 날·어버이 날 선물전부터 가족 행사, 나들이 용품전 등 각종 행사를 마련하고 '올인'하는 모양새다. 

롯데그룹 롯데백화점은 황금연휴 국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러 행사를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외국인 대상의 프로모션과 함께 어린이 날·어버이 날을 앞두고 선물 할인전과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7일까지 본점·영등포점 등 15개점에서 '헬로카봇'·'터닝메카드' 등 인기 제품을 할인한다. 어버이날 '효도상품전'도 마련, 15일까지 정관장 20여개 품목을 10% 할인한다. 분당점은 3~7일 '진도모피 패밀리대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한다. 엘롯데는 8~14일 '리퍼브 상품전'을 열고 200여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 은평점 등도 행사를 펼친다. 롯데월드몰은 5~7일 '로즈 앤 애니멀 퍼레이드', 6~7일 '송파 윈드오케스트라 앤 어린이 합창단 콘서트' 등을 연다. 롯데몰 은평점은 21일까지 조립 조각 체험 행사 '롯데몰 브릭시티'를 진행한다. 5~7일 '로로와 함께 하는 퍼레이드'도 있다. 수원점도 3~5일 '3D 가상 아쿠아리움'을 연다. 김포공항점은 7일 오후 2시 '판타스틱 버블쇼'가 있다. 

롯데월드타워도 7일까지 '레고 꽃이 되다', 8일까지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외 7일까지 '바비 더 아이콘' 전시, 5~6일 '롯데콘서트홀 어린이날 음악회'도 준비했다. 6월 30일까지는 '골격미색전'도 연다. 

신세계그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하남도 어린이 날을 맞아 '러브 앤 땅스 기프트' 할인전을 열고 있다. 토이킹덤은 2개 이상 구입하면 20% 할인한다. '드팜' 등 아동 패션도 50% 할인한다. 3~8일 페라리 등 명차 전동 승용 완구의 '봄맞이 놀이완구 특별전'도 펼친다. 6~8일 부모님 동반 구매 고객 500명에게 선착순 카네이션을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9일까지 '프렌즈 앤 패밀리 세일'을 열고 남녀 패션∙키즈∙아웃도어∙리빙 400여개 브랜드를 최고 80% 할인한다. 핫휠 전시∙체험을 비롯해 가족오락관∙레고체험∙버스킹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5~7일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는 솜사탕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은 3주년도 기념할 겸 9일까지 60개 브랜드 '초특가 균일가전', 어린이날 '800개 럭키박스 이벤트'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 행사를 연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어린이날 5일 오전 10시~오후7시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무료관람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가정의 달 여러 이벤트와 선물전을 준비했다.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옥외광장에서는 10일까지 영국 패션 '안야 힌드마치'의 대형 스마일리를 설치한다. 식품관 고메이494는 에코백도 준다. 갤러리아 전 지점에서는 3~5일 '키즈 페스티벌'을 열고 카카오프렌즈 미니인형 등을 제공한다. 5일 타임월드 무료 핸드페인팅 및 캔버스 가방 만들기 등 점별 어린이날 행사도 다양하다.  

AK플라자는 9일까지 지점별 연장 영업하고 어린이날 선물전과 이벤트를 연다. 5일까지 구로본점은 '키즈 기프트 페스티벌'을 진행, 원피스·운동화 등을 할인한다. 수원AK타운점은 5~6일 '타미야 전동투어링 RC카 대회'를 연다. 3~5일엔 캐리커쳐 드로잉 및 페이스 페인팅 행사를 펼친다. 분당점은 1~4일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준비했다. 온라인 AK몰도 7일까지 '5! 해피데이' 행사를 통해 3종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9일까지 전점 '플레이모빌'로 매장을 꾸민다. 특히 분당점은 9일까지 '쥬라기 공룡대전'도 열고 대형 공룡을 전시한다.  

두타몰도 14일까지 가정의 달 '두타 패밀리위크'를 열고 쇼핑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두타 광장에서는 라인프렌즈 피규어 포토존을 운영한다. 3~5일 라인프렌즈 '초코'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무료 캐릭터 풍선도 나눠준다. 

타임스퀘어도 가정의 달 '플레이그라운드'를 테마로 도심 속 놀이터를 조성한다. 1층 아트리움은 볼풀 미끄럼틀과 시소, 농구대, 탁구대 등 각종 놀이시설들을 설치한다. 

21일까지 '그리너리' 색상을 콘셉트로 꾸미고 각종 경품행사와 솜사탕 만들기·인형뽑기 등을 진행한다. '플레이! 코튼 캔디' '픽업! 럭키 토이' 등 체험형 이벤트도 다양하다. 5일 어린이날엔 '플레이 그린 퍼레이드' '페이스 페인팅' '포토 이벤트'가 펼쳐진다. 한편 3일까지 어린이날을 앞두고 '셀덴''치크''포인포''로엠걸즈' 등 이랜드 아동복 대전도 연다. 

명동 눈스퀘어도 28일까지 '5월은 푸르구나 눈스퀘어 세상' 프로모션을 열고 경품행사 등을 펼친다. 어린이날 5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페이스 페인팅 행사를 연다. 캔디까지 선물로 준다. 어버이날 8일도 같은 시간 캘리그라피 이벤트가 있다. 20일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이벤트'도 있다. 

한편 대형마트 홈플러스도 10일까지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열고 '터닝메카드 푸킨 유니온세트''터닝메카드W 팽이발사체 3종' 등 인기 완구를 할인한다. '달콤한 아이스크림가게' '뽀로로 힘센 자동차 3종' '옥스포드 즐거운 놀이동산' 등도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외 자전거와 인라인 스케이트, 롤러슈즈 등도 20% 할인한다. 126개 점포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판매한다. 이외 토끼·곰돌이 모양의 어린이날 '키즈 케이크, 쿠키' 등도 선보이고 17일까지 최대 2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10일까지 '우리 홈에 놀러와' 프로모션을 펼친다. 황금연휴 나들이 고객을 위해 캐리어 등 여행소품, 텐트 등 나들이용품, 먹거리를 할인한다. 

이외 8일까지 오픈마켓 11번가는 어버이 날 '플라워 용돈박스' 기획전,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도 '카네이션 기프트' 대전 등을 준비했다. 홈쇼핑업계 CJ오쇼핑은 7일까지 순금 경품의 '황금 드림 사진 콘테스트'를 연다. 롯데홈쇼핑도 9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전' 등을 열고 단독 상품들을 집중 편성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