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태광그룹>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의 기업 공식블로그 ’Life is Art’ (인생을 예술처럼, 당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누적 방문자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 흥국생명은 이를 기념해 오는 5월 14일까지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가장 마음에 드는 블로그 카테고리 투표와 함께 블로그에 대한 개인 의견을 기재하는 참가자 1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블로그에 방문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15년 1월 오픈한 흥국생명 블로그는 2016년 3월에 15만 4천명이라는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현재도 일평균 3,500~5,000명, 매월 10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전년 대비 방문자수가 약 2배 증가한 추세다. 이 같은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진다면, 연말에는 누적방문자수 200만명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흥국생명 블로그는 매일 발행되는 최신 소식들과 이벤트로 불과 2년 4개월 만에 100만 돌파를 이끌어냈으며 현재까지 560여개의 컨텐츠를 게재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 ‘Life is art’라는 컨셉으로,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기업의 이미지를 젊고 긍정적인 소통의 이미지로 바꾸는데 일조했다.

총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는 블로그는 각각 일상과 문화 소식, 흥국생명 스토리, 금융과 재테크 정보, 서포터즈가 전하는 다양한 소식, 이벤트 등을 주제로 일상에서 삶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소식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전문가 필진이 직접 작성하는 재테크 칼럼은 주제와 내용면에서 전문성이 높은 콘텐츠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에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이동진 평론가의 시네마토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흥국생명 아트데이’ 뿐만 아니라,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인 ‘Life is Sharing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주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5월에는 흥국생명 아트데이와 ‘Life is Sharing 캠페인’2탄을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흥국생명은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최신정보와 유익한 소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소식을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어려운 보험 및 재테크에 대한 정보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다”라며 “유익한 금융정보와 다양한 문화소식을 통해 일상에서 인생을 풍요롭게 느낄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