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광운원격평생교육원 김혜원 주임, 박정미홍보팀장, 이세원 교학팀장, 조선영 원장,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장진혁 대표이사, 황승주 상무, 홍종익 실장, 김병수 팀장 <사진제공=KBS온평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을 운영하는 (주)형설이엠제이가 4월 27일 광운원격평생교육원(원장 조선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운대학교 광운원격평생교육원과 KBS미디어(주)(사장 권순우)와 ㈜형설이엠제이(이하 `형설`)가 공동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온평원과 상호 유기적인 전략적 협조 체제를 구축해 협력기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 추진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광운대학교 내 광운학원 법인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선영 광운원격평생교육원장, 이세원 교학팀장, 박정미 홍보팀장과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 형설출판그룹 황승주 상무이사, 홍종익 미디어사업파트실장, 김병수 대외영업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 분야는 ▲기관발전,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지식, 정보 공유, 연구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학생 및 임직원을 위한 공동사업 ▲광운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유치 협력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기부 등의 내용이 협약에 포함됐다.

특히 협약식에서는 협약 분야뿐만 아니라 상호 협력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춘 양질의 교육 콘텐츠 및 자격시험 개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및 외국어 교육 사업 활성화, 평생교육을 통한 제2인생설계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추가 협의가 이뤄졌다.

조선영 광운원격평생교육원장은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형설이엠제이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좀 더 전문적이고 질 높은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되었다”며 “향후 광운원격평생교육원은 우수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학습자들에게 질 높은 콘텐츠와 다양한 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형설 장진혁 대표이사는 “광운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협력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며 “상징적인 업무협약이 아닌 상호 협력하여 실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주)와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로 공동 론칭한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포털서비스 브랜드로 교육 전분야에 걸친 6,300여 과정의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