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8일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나섰다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는 27일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개봉을 앞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출시 2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우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하는 캐릭터 ‘맨티스’를 소개하고, ‘스타로드’, ‘로켓 라쿤’, ‘그루트’, ‘가모라’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유니폼을 적용했다.

기존 ‘베놈’과는 달리 정의로운 ‘에이전트 베놈’, 토니 스타크의 적 ‘위플래시’를 추가하고 ‘마블 퓨처파이트’ 최초의 오리지널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샤론 로저스)’의 첫 유니폼인 스타 라이트 아머를 선보였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다음달 4일부터 18일까지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배경의 2주년 이벤트 스테이지를 열고 특별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블 영화 개봉 및 게임 출시 2주년과 맞물려 진행된 만큼 대규모 콘텐츠 추가와 전반적인 개선이 이뤄졌다.

새로 선보인 ‘연합 점령전’은 세 연합이 참여해 와칸다를 점령해 나가는 연합 간 전투 콘텐츠다. 인접한 지역의 모든 방어 병력을 제거하면 점령 점수가 올라가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연합이 우승을 하게 된다. ‘연합 점령전’은 다양한 레벨의 연합들이 자유롭게 실력을 겨루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은 기존 ‘월드 보스’보다 더욱 강력한 적들을 상대하는 PvE 콘텐츠 ‘월드 보스 얼티밋’을 함께 소개했다. 스테이지 난이도 및 소요 시간에 따라 랭킹을 산정해 이용자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미션 상점’을 신설하고 인기 월정액 상품과 기존 상점에는 없던 신규 상품들을 판매한다. ‘매일 매일 출석’, ‘쉴드 레벨 달성’ 등 미션 상품을 구입하면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이승원 CGO는 “지난 2년간 ‘마블 퓨처파이트’를 사랑해주신 이용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등 흥미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업데이트를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빌

게임빌은 모바일 액션 RPG ‘데빌리언(DEVILIA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게임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대 이집트 느낌의 고대 유적 지역을 오픈하면서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했다.

100층으로 구성된 2개의 탑을 공략하는 신규 전투 콘텐츠 ‘무한의 탑’도 선보였다. 이 콘텐츠는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의 ‘죽음의 탑’과 보스의 체력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파괴의 탑’으로 구성했다. 클리어 시 신규 재화인 ‘흑마법사의 동전’과 ‘봉인석’을 제공한다.

신규 레이드 보스 ‘겔미르’가 등장했으며, ‘지하사원’도 총 70층 규모로 확장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데빌리언’은 게임빌과 블루홀지노게임즈가 손잡고 선보인 풀 3D 액션 모바일 RPG로 고퀄리티 그래픽에 차별화된 변신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확대하고 있다.

◆넥슨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M.O.E.'(Master Of Eternity,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신규 챕터 ‘불타는 게피온’을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시나리오 모드 내 열두 번째로 열린 ‘불타는 게피온’ 챕터는 주요 전략 거점인 ‘게피온’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연합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총 35개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고,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A부터 S 등급까지의 ‘슈트’를 지급한다.

‘SSS슈트 개조’ 단계에 필요한 경험치가 하향 조정됐고, ‘도전과제’, ‘친구 데려가기’, ‘협동포인트 보내기’ 등 여러 가지 기능의 초기화 시간이 동일하게 통일됐다.

넥슨은 ‘M.O.E.’ 공식카페에서 ‘우린 가족이니까요’ 던전 또는 각종 미션을 통해 획득한 ‘고대 유물조각’ 아이템으로 픽시의 특별 코스튬 ‘뷰티풀 모닝’과 ‘러블리 모닝’을 구매할 수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핑크빈 원정대’를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원작 ‘메이플스토리’ 대표 인기 몬스터 ‘핑크빈’이 강력한 힘을 지닌 보스 몬스터로 원정대 콘텐츠에 등장하며, 유저들은 매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난이도에 따라 ‘노말’ 및 ‘하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미션 완료 시 ‘골드리프’, ‘블랙빈 마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33레벨부터 140레벨까지 참여 가능한 신규 지역 ‘시간의 신전’을 공개했다. ‘시간의 신전’에서는 ‘라이카’, ‘시간의 눈’ 등 신규 몬스터와 50종의 다양한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돌아온 시간여행자’ 특별 퀘스트 달성 미션에서 획득할 수 있는 ‘퓨처 코인(이벤트 재화)’을 통해 ‘돌아온 시간여행자의 랜덤 상자’, ‘라이딩 펫’ 등을 선물한다.

다음달 중 공개될 신규 영웅 ‘아란’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사전 이벤트로, ‘아란 강림 1초전! 달려라 메M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9일까지 특정 시간에 따라 핫타임 보상을 지급하고, 10일까지 ‘경험치 70% 획득률’, ‘메소 30% 드랍률’ 등 혜택을 제공한다.

▲건파이 어드벤처

넥슨은 엔파이게임즈가 개발한 건슈팅 액션 게임 ‘건파이 어드벤처(GunPie Adventure)’에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넥슨>

우선 다양한 코스튬 제작과 수집의 재미를 제공하는 ‘캐릭터 코스튬 시스템’을 추가했다. 캐릭터 별로 ‘야구복’, ‘바텐더’, ‘엔지니어’, ‘CEO’ 등 개성 있는 코스튬을 착용할 수 있으며, 코스튬 장착 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규 모드 ‘네미시스 워’도 새롭게 오픈했다. ‘네미시스 워’는 ‘탐험 모드’에 출현하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보스 던전’으로, 보스 몬스터의 약점을 공격하며 1대1 대결을 펼치는 전략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총기 강화 단계를 5성에서 6성으로 확장하고, ‘탐험 모드’에서 최고난도의 ‘지옥’ 단계를 추가했다.

‘지옥’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6성 ‘총기’ 제작에 필요한 ‘골드 기어’와 ‘총기 설계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해 획득한 포인트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3성 이상 ‘총기’와 ‘총기강화 키트’, ‘연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신규 캐릭터 2종과 콘텐츠 개편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사진제공=네시삼십삼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타몬 2종이 추가됐고, 일부 던전의 난이도 조정과 보상을 강화하는 밸런스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PVP 매칭 시스템이 개선되는 등 다방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간 한정 스타몬 삼장과 태생 5성 캐릭터 손오공이 추가됐다. 천하에 신의 존재를 입증하기 위해 여행 중인 삼장은 아군의 방어력을 35~40% 증가시켜주는 돌연변이 스킬을 가지고 있다.

리엔 대륙의 요괴왕 손오공은 태생 5성의 스타몬으로 클랜전에서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50~55% 증가시켜주는 돌연변이 스킬을 지니고 있다.

돌연변이 스킬이란 일반 몬스터와 달리 돌연변이 몬스터만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술로 파티 리더로 배치할 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대 골렘 던전이 쉬워지고 보상은 강화된다. 각 층의 가디언 몬스터들의 효과 저항력이 최대 50퍼센트 감소되고 각종 스킬 면역이 삭제된다. 보상으로 얻는 보석의 등급은 2~3성에서 2~4성으로 상향된다.

이외에도 랜덤 PVP 매칭 기능을 다이아몬드 3등급 이상 유저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PVP 챔피언 보상에 만능 진화 재료 홀리윙키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4:33은 오는 30일 정오부터 다음달 2일까지 태생 4성 이상의 스타몬을 재료로 사용하여 4성 토르를 획득할 수 있는 ‘환생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영웅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스페셜 소환으로 5성 스타몬을 획득할 경우 ‘영웅’ 비밀의 알을 1개 추가 증정한다.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갓 오브 하이스쿨)’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와이디온라인>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대격변’에서 첫 선을 보여 눈길을 끌었던 태고신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된다. 태고신 캐릭터 ‘옥황 THE KING’, ‘인간의 왕 한대위’는 특정한 재료와 다양한 캐릭터를 조합하거나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꼬마 무진’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캐릭터였던 박무진이 귀여운 꼬마의 모습으로 등장해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외전모드 Act5가 추가되고,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태고 힘을 흡수한 울티오R’의 신규 장비 추가 및 장비 이벤트 뽑기가 진행된다.

또 다음달 11일까지 보스 레이드 ‘울티오R&칼리오스’ 이벤트 던전이 재오픈된다. 중급과 상급, 최상급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신앙의 증거, 바람의 활을 증정하며, 진행한 클리어 횟수에 따라 장비 조각 뽑기권, 영혼석 등이 다양하게 지급된다.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스태미나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태미나 500~999 사용 시 스태미나 200을 돌려 받을 수 있으며, 3000이상 사용할 경우 스태미나 2000과 4~5성 뽑기권, 진 캐릭터 뽑기권 등의 보상을 받는 풍성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