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KBRI)은 26일 오후3시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2017년 대한민국최고기록 인증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정치ㆍ지방자치ㆍ사회ㆍ문화ㆍ예술ㆍ스포츠ㆍ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도전하고 기록을 세운 도전한국인을 발굴, 격려하고 도전정신을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다.

공식 행사 MC 최다 기록(16년간 2,700여회)을 보유한 시 낭송가 이명순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축하공연은 이수정 독도시인(트위터 확산 2억 명)자작 시낭송, 박언휘 내과원장의 무궁화 자작시 낭송, 김태곤 가수 힐링공연, 보이그룹 디아이피와 걸그룹 인스타의 축하노래가 이어졌다.

특히 벽화그리기 최다작품 화가(30년간 벽화작품 거리 50km 이상)인 김영수 화가가 축하 이벤트로 벽화 퍼포먼스를 선보여 아름다운 봄 풍경을 연출했다.

2017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은 최고기록인증ㆍ신지식인 대상ㆍ창조경영 대상ㆍ4차산업성장혁신 대상 등으로 나눠 40여명이 도전한국인을 시상했다.

세계기네스 인증을 받은 사진콘테스트 최다수상(1,048개)자인 임일태 사진작가는 이날 도전한국인본부 측이 미국의 월드레코드세터 인증을 대행하는 등 성공적인 쾌거에 대한 축하행사도 가졌다.

또한 세계 최초 민간인 남극일주 최다기록(10차)인 김완수 펭귄작가의 세계기록 인증을 위한 선포식(영국 세계기네스)도 가졌다. 도전한국인 본부 측은 올 상반기에 신청을 통해 세계기네스 인정을 받을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업적을 가진 수상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특히 매일 40㎏ 역기 600번 들고 건강관리를 하고, 매달 책 50권씩 읽으며 유머 연습하는 뽀빠이 이상용 씨(73)와 ‘꽃 바람 여인’으로 인기를 끌던 중 말기 갑상선암을 이겨내고 가수활동을 재개한 조승구, 가수 박사1호(보건학 박사)로 보건철학음악 창시자인 김태곤 가수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지난 5년간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다.

지금까지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신호범, 야구선수 박찬호, 세계은행총재 김용,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세종대 호사카 유지교수,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박동우, 의수화가 석창우, 에덴복지재단 정덕환 이사장,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날’ 제창 이돈희, 방송인 송해, 가수 김상희, 탐험가 최종열, 개그맨 김종석,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 등 다수다.

특히 최고기록인증 수상자로는 방송인 송해씨가 전국노래자랑 35년 최장 국민MC를 지낸 기록으로 직접 참석해 받았다. 지금까지 소치 장애인올림픽 폐막식에서 의수로 그림을 그린 석창우 화백, 한국의 에디슨인 신석균 발명왕, 709번 헌혈기록 대한민국 최다 헌혈자 손홍식(대한적십자사 공식기록),벌수염 붙이기 기네스북 등재된 안상규 (주)벌꿀 대표. 비공식18만마리의 벌 몸에 붙인 최고기록보유 방송최다 더빙작품(2,5000여 편)출연한 배한성 국민성우, 세계 일주3번, 150개국 탐험여행 4번째 여행 중인 노미경 세계여행전문가 등 다수가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