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7일 체코 프라하 소재 힐튼 프라하 호텔에서 원전산업 '서플라이어스(Suppliers)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전력기술, 한국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현대중공업, CPIA, CMC 소속 회원사 등 한국과 체코 기업 100여 업체 약 200명이 참석했다. 

체코 정부는 체코 내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담당할 해외 사업자를 선정할 때, 해외 사업자와 체코 원전기업과의 협업 수준을 주요한 선정 기준으로 보고 있다. 

이는 체코 원전기업들이 자국의 원자력 기술 역량을 유지하고 해외의 우수한 원자력 기술을 전수받기 위한 측면으로 판단된다.

한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한수원 및 한국기업들의 체코 기업과의 협업 전략을 소개하고, 한국 원자력산업 전시관 운영 및 기업 간 협의 등을 통해 체코 기업과의 높은 협업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현지 방송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체코 원전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한국형 원전의 안전성과 경제성을 효과적으로 알려 체코 원전 수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수원은 신규원전 관련 정부 및 산업계 주요인사와의 접촉을 통해 향후 신규원전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