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속초시가 말레이시아 쿠칭시(보르네오섬)에서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16회 보르네오 내쉬해쉬 대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해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17 팬 아시아 해쉬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국제 해쉬대회 벤치마킹, 속초 대회 홍보를 위해 참가한다.

대표단은 속초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해쉬대회준비팀 실무자와 속초시의회 부의장, 속초설악해쉬클럽 관계자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대회조직위와 협의해 홍보부스를 별도로 설치, 대회참가 홍보와 관광리후렛 배포 등 시 관광 홍보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대회조직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속초 대회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2020 인터 해쉬대회’의 유치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해쉬대회가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기본과 체계가 잘 잡혀있는 스포츠로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진 스포츠지만 우리나라에선 아직 낯선감이 있다”며 “대회 개최전 사전답사를 통해 우리나라에 해쉬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