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충직)의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7 선정작 제목이 <노무현입니다>로 확정됐다.

<노무현입니다>는 지난 2002년 16대 대선 당시 정당 최초로 국민경선제를 실시했던 새천년민주당의 대선 후보 선출과정을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다. 당시 노무현 후보는 경선 초기 지지율이 2%대에 그쳤으나, 경합을 거듭하며 결국 새천년민주당의 대선후보로 선출됐다.

영화에서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비롯해 유시민 작가 등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이력 이면에 감춰져 있던 개인사를 증언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회고를 볼 수 있다.

김영진 전주국제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는 "지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자백>, <7년-그들이 없는 언론>처럼, 다시 한 번 다큐멘터리의 파급력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노무현입니다>는 고 노무현 대통령의 공과를 다루면서 그에 대한 역사적 평가의 마무리는 한국에서 얼마나 시민사회가 성숙할 수 있느냐의 여부와 깊은 연관이 있다고 암시적으로 주장하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영화를 연출한 이창재 감독은 지난 2006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신내림을 받은 무당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사이에서>로 'CGV 한국장편영화 개봉지원상'을 수상했고, 제13회때는 영화 <길 위에서>로 한국경쟁 부문에 진출한 바 있다.

<노무현입니다>는 영화제 기간 내에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전주시네마프로젝트는 <노무현입니다> 외에 김양희 감독의 <시인의 사랑>, 김대환 감독의 <초행>이 선정됐다.

전주시네마프로젝트는 매년 영화제측이 선정한 3명의 감독에게 제작비를 지원하는 전주국제영화제의 간판 프로그램이다.

27일 개막해 5월 6일까지 전주시 고사동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진행되는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58개국 229편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