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BS 화면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영재발굴단'에서는 'K팝스타6'에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김종섭 박현진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26일 방송될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김종섭과 박현진의 일상 모습을 파헤쳐본다.

김종섭군은 문학가들로 놀랄만큼 엄청난 독서량과 뛰어난 작문실력을 자랑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대 위에서는 열정 넘치는 ‘에너자이저’로 통하지만 집에서는 방 한 구석에 앉아 종일 책만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기소개서에 취미이자 특기로 ‘독서와 공부’라고 적어 낸 종섭군은 지금껏 무려 1000권이 넘는 책을 읽었으며, 2년 연속 영재학급을 수료했을 정도로 공부에도 소질을 보였다.

평소 독서를 통해 영감을 많이 얻어 꾸준히 작사노트를 써왔다는 종섭 군은, 이제 전문작가들도 감탄할 정도의 작문 실력을 갖췄다.

종섭 군의 이런 재능은 부모님의 특별한 교육관에서 비롯됐다. 엄마는 아들을 위해 아이돌그룹의 팬카페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종섭 군의 아빠는 현대무용가이자, 종섭 군의 롤모델이다. 과연, 지금의 김종섭 군을 만든 부모님의 ‘한 마디’는 과연 무엇일까?

3번의 예선 광속탈락 끝에 우승을 한 박현진 군은 년 전 영재발굴단에서 ‘혼자만의 힙합 세계에 빠진 아이’로 방송된 적이 있다. 

현진 군은 ‘K팝스타’에서 세 번의 고배를 마시고도, 계속 도전하여 네 번째 만에 우승까지 거머쥐고야 만다. 포기를 모르는 남자, 현진 군의 도전 뒤에는 지난 영재발굴단 촬영 이후 180도로 달라진 엄마가 있었다.

엄마는 “랩에서 가장 중요한 건 딜리버리(전달력)다” 라고 운을 뗐다. 이어 산이, 스윙스, 서출구, 매드클라운 등 최근 유행하는 스타 래퍼들의 이름을 줄줄 읊는다.

현진 군은 완벽하게 달라진 엄마의 지지로 오디션 프로 최연소 우승자가 됐다. 우승상금으로 무엇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는 ‘엄마를 위해 더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가고 싶다’고 말할 만큼 집안의 기둥으로 성장했다는 후문.

한편,  K팝의 역사를 뒤흔든 ‘보이프렌드’의 숨겨진 이야기는 4월 26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