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AK플라자 분당점이 27일 프리미엄 식품관 ‘분당의 부엌’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5년만에 전면 개편한 식품관을 통해 AK플라자 분당점은 인근에 있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의 본격 경쟁에 돌입할 계획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분당점 식품관 콘셉트를 ‘분당의 부엌’으로 정했다"며 "매일 삼시세끼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하고 간식을 즐기는 부엌처럼 친숙하게 매일 찾아와 먹고 즐기며 장보는 식품관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AK플라자 ‘분당의 부엌’은 ▲슈퍼존 신선식품 업그레이드, ▲트렌드 맞춤형 즉석 코너, ▲분당상권 맞춤식 맛집 입점, ▲고객 편의 중심 매장 구현 등 4대 전략을 통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특히 그동안 분당 고객에게 최고로 인정 받았던 슈퍼존의 품질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 분당 상권특성과 트렌드를 고려한 맛집을 대거 유치해 F&B존을 강화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유럽 재래시장의 감성을 입힌 ‘빈티지 라이프’ 테마를 적용, 과감한 천정노출로 인한 개방감과 다양한 천정 행잉오브제(구조물) 디자인을 이용해 친숙하고 편안한 식품관 분위기를 연출했다.

AK플라자 상품본부장 김영복 상무는 “분당의 부엌 오픈을 통해 최상의 신선식품, 가장 핫한 맛집을 제공하면서 분당지역 식품 구매 일번지로 발돋움 할 것”이라며 “분당의 부엌에서만 12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퍼존' 업그레이드... 상품 종류 확대, 품질 개선

'슈퍼존'은 상품 종류를 확대하고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슈퍼존 새단장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신선식품의 본질을 최우선으로 한 품질 업그레이드"라고 강조했다.

청과코너에서는 산지직송 고당도 과일 종류를 늘리고 조각과일 즉석 포장존과 100% 과즙 즉석 주스존을 도입했다. 수산코너는 뷔페식으로 구매 가능한 백화점 최대 규모의 활수산물 존을 만들었고, 유명 포구와 연계한 오늘의 생선코너 및 선어를 즉석으로 구워주는 서비스존도 새롭게 구성했다.

가공코너에서는 ‘식도락가의 세계 미각 여행’을 테마로 해외 프리미엄 식재료 상품군을 1000여종 추가했고, 친환경 생활용품 코너를 신설했다. 또 돌마방아간을 콘셉트로 한 즉석 참기름, 무농약 재료 선식, 즉석 로스팅 약초, 블렌딩 잡곡 코너도 운영한다.

축산코너는 일정한 온도유지가 가능한 1~3℃온도의 수중환경에서 20일 이상 고기를 숙성하는 방식인 워터에이징 숙성한우 매장을 선보인다. 연도 및 풍미가 좋아지며 물속에 떠있기 때문에 보관기간동안 고기내 육즙의 손실이 거의 없다. 매장에는 고객들이 한우의 숙성과정을 볼 수 있도록 숙성 수족관을 진열코너에 배치했다.

◇F&B 강화... 쉐이크쉑, 소이연남 등 맛집 7개 유치

AK플라자 분당점은 쉐이크쉑, 소이연남 등 맛집 브랜드 7개를 포함해 21개의 F&B브랜드를 신규로 오픈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인생 쌀국수로 유명한 ‘소이연남’과 65년 전통의 함흥냉면 전문 맛집 ‘오장동 흥남집’, 요리연구가 홍신애의 가로수길 이탈리안 캐주얼 다이닝 ‘솔트’ 등은 AK플라자 F&B 바이어들이 1년 6개월간 삼고초려해 입점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첫 미팅 성사부터 입점 확정까지 수차례 매장을 방문해 입점의 필요성을 설득하고, 총괄쉐프들과 함께 매장의 집기구성부터 운영전략까지 세부적으로 함께 협의한 끝에 유치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21개의 신규 맛집 브랜드와 함께 ‘분당식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라롬드뺑’도 새단장 오픈한다. 식빵에 대한 전문성과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식빵존’도 확대 구성했다. 특히 AK플라자 분당점 1층에 5월 5일 백화점 최초로 뉴욕 명물버거 쉐이크쉑(쉑쉑버거) 4호점이 오픈한다.

◇간편 요리 트렌드 반영... 맞춤식 즉석 요리 코너 선봬

최근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간편 가정식을 선호하는 소비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가정식 즉석 요리 코너인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용)스트리트’도 새롭게 오픈한다.

‘HMR스트리트’의 규모는 55평으로 가정식 반찬과 찌개, 국을 즉석으로 만들어 포장해주는 ‘빅마마 이혜정의 키친스토리’, 각종 나물과 즉석밥을 판매하는 ‘소담’, 우리나라 김치 20종을 직접 시연하고 판매하는 ‘유정임 명인김치’등을 신규로 선보인다. 또 부산 명물 어묵과 어묵베이커리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고래사어묵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의 부엌’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5월 4일까지 ‘인기상품 줄서기 특가 기획전’을 통해 50개 품목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는 27일에는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의 즉석 요리 시연, 28일과 29일에는 미카엘 쉐프가 추천하는 불라리아 와인 초대전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분당의 부엌’에서 AK멤버스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친환경 에코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5월 7일까지는 ‘분당의 부엌’ 그랜드 오픈 기념 QR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층 사은품 데스크에서 AK플라자가 배포한 QR코드 이벤트 페이지를 제시하면, 커피교환권, 식품관 슈퍼존 5000원 할인권, 라롬드뺑 20%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사진제공=AK플라자>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