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그리너스 FC가 25일 오전,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안산 그리너스 FC>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안산 그리너스 FC가 25일 오전,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은 치매·중풍 등 중증 노인성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는 시설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한 전국장기요양시설평가에서 4회 연속 최우수장기요양기관 A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2005년 9월부터 사회복지법인 안산제일복지재단에서 수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안산의 나시모프와 루카, 이건, 김민성은 오전부터 어르신들과 함께 산책을 하고, 텃밭관리를 하는 등 일손을 보탰다. 특히 루카는 어르신들이 야외에서 점식식사를 하는 동안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춤도 추며, 어르신들과 기관 관계자들을 연신 즐겁게 했다.

이 날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 요양원 담당자 김성경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과 같이 산책도 하고, 텃밭관리까지 해주셔서 선수들은 조금 힘들었겠지만 우리 어르신들은 정말로 좋아하셨다.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다음에도 선수들과 함께 할 것을 기대했다.

안산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이어나가며, 지속적으로 안산 시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