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ING생명이 당뇨와 중대질병(CI) 보장을 늘리고 질병 예방·관리 서비스까지 더한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무배당 라이프케어 CI 종신보험'이 그 주인공이다.

(무)라이프케어 CI 종신보험은 '당뇨 진단부터 관리, 당뇨 관련 중증질환과 사망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당뇨병(당화혈색소 6.5% 이상) 진단시 당뇨진단금으로 100만원을 지급하고 혈당관리를 위한 당뇨관리지원금으로 매년 100만원씩 10년간 준다.

당뇨병 진단을 받고 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 질병에 걸릴시 특약보험 가입금액의 200%를 지급한다.

CI보험 기능도 강화했다. 상품 유형 중 혼합형을 선택하는 경우 경제활동기 이전(60세 혹은 70세)에 중대질병 진단을 받았을 때 주는 중대질병 진단금을 기존 보험 가입금액의 50%에서 80%로 확대했다. 매월 지급하는 가족생활자금(보험가입금액의 1%)도 36회(3년)에서 60회(5년)로 지급 횟수를 늘렸다.

주계약으로 7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 'ING생명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혈당, 혈압,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등 대사질환의 유전 특성을 확인토록 한 유전체 분석서비스와 검진 상담, 검진 우대 예약 서비스, 실내 공기 질 진단 등을 담았다.

ING생명 노동욱 상품부문 상무는 "사망에 이를 큰 병을 예방키 위해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부터 비롯되는 대사질환을 관리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며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의 예방과 관리를 도와주는 보장·서비스 방안을 갖췄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